2019 소울 요약 사전 (시승기, 디자인, 제원)

카테고리 없음|2019. 11. 9. 08:00

기아 쏘울 부스터는 구체적으로 우리나라의 소형 SUV 시장에서 경쟁 중인 모델이며 SK3 모델이 최초로 2018년 11월에 디자인이 유츨되어 극심한 호불호의 평가를 받으며 데뷔한 차량입니다. 여기에다가 경쟁 모델로 쉐보레, 현대자동차, 폭스바겐, 포드, 푸조의 크루즈5, i30, 골프, 포커스, 308을 두고있는 상황입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는 헤드 램프를 코나와 비슷하게 가늘게 구성하여 디자인과 기능성을 운전자에게 선물하며 포그 라이트를 가로 라인으로 얇게 제작하여 통일감있는 디자인의 장점을 발휘합니다. 또, 자동차 보닛 위에 굴곡이 있는 곡선 캐릭터 라인을 삽입하여 듬직한 차량 전면부 스타일을 묘사합니다.




또한 휠 디자인을 세련된 모습의 5스포크 형태로 유도하여 유니크한 이미지를 차량 외관에 부여하고있으며 마지막 필러를 급격하게 떨어지는 각도로 세팅시켜 박스카스러운 차량 후방 상단을 그려내고있습니다. 여기에 후방에 위로 치솟듯이 올라가는듯한 리어램프를 탑재하여 특유의 캐릭터를 조성하고있습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는 인조가죽 시트의 전방 운전석에 열선, 포지션 조절, 통풍, 시트벨트 높이 조절의 성능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운전자를 최대한으로 고려한 차량 주행을 가능하게하고 중앙 콘솔 박스를사이드 볼스터 옆에 세련된 붉은 스티치의 디자인으로 탑재합니다. 중앙 디스플레이를 가로로 길다란 모습으로 매립하여 쾌적하게 각종 정보들을 운전자에게 전달합니다.




여기에 좌석 머리 위로 충분한 크기의 선루프가 탑재되어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실현하며 2열에 6:4 폴딩과 같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보다 유동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차량 탑승을 구현합니다. 또, 1열 전방에 위치한 튼튼하게 보이는 A필러 가니쉬는 사용자에게 심리적인 안전성을 1열에 제공합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는 후방 주차시 장애물 감지를 도와주는 후방 주차보조시스템이 포함되어있으며 직사광선의 효율적 회피가 구현되게 해주는 선바이저 거울을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해주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가 제공되고있습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는 12.4 km/ℓ 의 연비, 가솔린을 연료로, 자동 7단의 변속기의 스펙을 발휘합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의 출고 가격은 최대 2346만원에 형성됩니다.

자동차


댓글()